ASTORY's STORIES

[청년다방] 차새대 떡볶이 본문

음식·맛집 STORY

[청년다방] 차새대 떡볶이

ASTORY 2022. 9. 18. 22:24


방문일 : 2022.09.18.일.


청년다방에 차새대떡볶이라는 메뉴가 새로 출시됐다는 글을 보고 친구들한테 먹으러 가자고 했다.

다행히 친구들이 격하게 동의해줬다.


차새대 떡볶이는 차돌+새우+대창+떡볶이로 사진만 봐도 입맛 싹 도는 줜맛탱으로 보임.
블로그 쓰려고 기사 찾아봤는데 9월 13일?에 출시됐나 봐. 꽤나 따끈따끈한 신상이었다.

출처 : 청년다방 공식 홈페이지


🙋‍♀️ : 차새대 떡볶이 중 사이즈랑 버터갈릭 감자튀김 주세요
🗣 : 차세대 떡볶이는 주문 안 되고 차돌 떡볶이나 대창 떡볶이 이렇게 따로는 가능하세요.

띠로리.... 이게 무슨 일이야?
우리 이거 먹으러 왔는데?ㅜ
그럼 대창을 먹고 싶어 했으니까 대창 떡볶이라도 시키자
근데 대창 떡볶이는 메뉴판에도 없는데 그건 뭐야..
일단 시켜보자
🙋‍♀️ : 대창 떡볶이로 주세요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차새대 떡볶이 먹으러 왔지만 못 먹고 대신 주문한 대창 떡볶이
근데 차돌과 새우가 곁들여져 있는
차돌 + 새우 + 대창이지만 차새대(X) 대창떡볶이(O)

》맵기 : 기본맛
》떡볶이 구성 : 밀떡, 어묵, 양배추, 마늘 후레이크, 파채, 차돌, 새우, 대창, 메추리알, 라면사리
》맛 : 말해 뭐해. 떡볶이인데 당근 맛있지.
청년다방 차돌 떡볶이에 새우와 대창 토핑을 추가한 맛!?
청년다방 떡볶이를 안 먹어봤다면,, 🤔 양배추가 들어가서 달짝지근한 국물떡볶이에 차돌새우대창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 : 떡볶이엔 삶은 달걀이라고 생각하는데 메추리알이라 아쉬움. 삶은 달걀 추가도 안 되나 봐. 메뉴판에 없더라고요. 그리고 달고 자극적인 만큼 떡볶이 먹을 때, 먹은 후 모두 목이 탄다.
》재주문 의사 : 없음. 맛없어서가 아니라 다음에 청년다방에 가면 차돌 떡볶이를 시킬 것 같다. 클래식 이즈 더 베스트.
》가격
중(2~3인) : 23,500원
버터갈릭 감자튀김 : 5,500원
날치알 볶음밥 : 2,500원 + 치즈 추가 3,500원

날치알 볶음밥 + 치즈 추가

날치알 볶음밥보다 치즈가 더 비싼데 그만큼 넣어주심
메뉴에 볶음밥 있는데 안 먹으면 나 진짜 섭섭해.
청년다방 날치알 볶음밥 세계 최고 존엄 대존맛탱.
솔직히 저는 떡볶이보다 볶음밥이 더 맛있었음.
아쉽게도 차새대 포스터에 나와있는 와사비밥도 주문이 안 된다고 해서 일반 날치알 볶음밥으로 시킴.


근데ㅋㅋㅋㅋㅋㅋㅋ
배 터지게 냠냠 먹고 계산하려는데 계산서에 "차새대 떡볶이"라고 찍혀있는 거..?
안 된다면서요? 같은 가격이라 차새대로 찍어둔 건가..? 우리가 먹은 대창 떡볶이에 새우도, 차돌도 들어있지만 차새대 주문 안 되고 대창 떡볶이람서..?
계산하면서 물어보자 했는데

결론적으로 사장은 차새대 떡볶이라는 이름 놔두고 굳이 대창 떡볶이라고 줄여 부르는 모양인데 직원들은 사장이 바꿔 부르는 대창떡볶이=차새대 떡볶이인지를 아예 몰랐던 모양이다.
그래서 차새대 떡볶이를 주문해도 차돌 떡볶이나 대창 떡볶이만 가능하다고 답변을 했던 것;;;;
이 메뉴 저희만 주문했나요 지금까지?🤦‍♀️🤦‍♀️

무튼 대창 떡볶이 주문했는데 새우랑 차돌이 들어있는 게 처음부터 이상하다 싶었는데 내가 먹은 게 결국 차새대였단 사실 ㄴㅇㄱ
맛은 있었는데 황당하고 웃기기도 하고ㅋㅋㅋ
한 가지 의문점이 남아있다면 와사비밥이 주문 안 된다고 했는데 그것도 다른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서 (예를들면 고추냉이밥이라던가) 안 된다고 한 거 아닌지^^,,

다음에 기회되면 제가 가서 확인해볼게요
오늘 떡볶이도 참 맛있었다!

그나저나
떡볶이 전문 블로거로 발돋움하는 첫 시작인데..
생각해보니 가게 내/외부를 안 찍었네.
이러면서 성장하는 거지🙃



Comments